티스토리 뷰

경량 다목적 미사일(LMM; Lightweight Multirole Missile)은 탈레스사에서 개발한 대전차유도미사일이다. 무게 13 kg의 대전차유도미사일로서, 러시아 메티스엠, 이스라엘 스파이크 미사일, LAHAT, 미국 FGM-148 재블린과 무게가 비슷하다. 와일드캣 헬기에 장착하여 운용하고 있으며 Martlet으로도 불린다. 시호크는 10톤으로 링스나 와일드캣보다 무거우며 시호크에는 대전차유도미사일로 무게가 50 kg 헬파이어 미사일을 장착한다.
경량 다목적 미사일(LMM; Lightweight Multirole Missile)을 탈레스에서 개발을 시작한 것은 영국이 장래에 사용한 경량의 공대지 유도미사일 요구에 따른 것이다. 그래서 처음에는 Future Air-to-Surface Guided Weapon(Light), 즉 FASGW(L)이라 불렸다. LMM은 지상, 해상, 항공의 모든 플랫폼에서 발사 가능하며 지상의 다양한 목표물에 대해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. 그리고 정밀도를 높여서 목표외적인 피해를 최소화하고 연안지역에서도 사용할 목적이었다.

[경량 다목적 미사일(LMM; Lightweight Multirole Missile), Martlet의 사진]

 

 

 

LMM, Martlet의 제원은 다음과 같다.


유      형 : 경량 공대지 및 지대지 유도미사일
사용국가 : 영국 (해군)
배치시기 : 2015년

제  조 사 : Thales Air Defence
무      게 : 13 kg (28.6 lbs)
길      이 : 1.3 m (4 ft 3 inches)
직      경 : 76 mm (3 inches)
탄두무게 : 3 kg (6.6 lbs)
탄두작동 : 레이저접근센서
추진방식 : 2단 고체연료 추진
사  거 리 : 8 km (5 miles)
속      도 : 마하 1.5
유도방식 : 다중모드 유도 (Laser beam riding and/or semi-active laser guidance & terminal infrared homing)


LMM은 하나의 미사일을 서로 다른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. 그 각각의 모드는 다음과 같다.
  . 해안 - LMM은 링스 와일드캣 헬기에 장착하여 소형의 수상함에 사용
  . 지대지 - 고폭폭발, 성형작약의 이중목적탄두는 경장갑 및 중장갑차량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상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.
  . 항공기 장착 - 모듈식 설계로 대체탄두나 대체 탐색기 장착가능

 

 

[와일드캣 헬기에 LMM이 장착된 모습]

LMM은 초기 버전은 적외선종말유도 기능을 가진 레이저 빔 방식과 레이저 접근센서와 함께 반능동레이저유도기능을 같이 가지고 있어 공격의 정밀도가 높았다.
영국 국방부는 2013년에 1000기를 계약하였다. 그리고 이 미사일들은 와일드캣 헬기에 장착하여 운영되었다. 그리고 탈레스사에서는 무인기에도 장착하여 시험발사를 하였다. 
탈레스는 Textron과 함께 LMM을 활강기능을 가진 FreeFall LMM (FFLMM)을 2014년에 공개하였다. 미국에서는 Textron이 Fury라고 불렀다.

 

 

 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