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
~~~~~~~전편에서 이어서 계속 ~~~~~~~

 

 

ㅇ Love what you do (2005년 스티브 잡스, 스탠퍼드대 졸업식)

  >>>변질>>>Do what you love

  -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다 보면 그 사랑이 죽는다

 

ㅇ 부의 기여요인 3F

  - Freedom (자유), Family(가족), Fitness(건강)

 

ㅇ 추월차선 기업가정신 5계명 (CENTS)

 1. 통제의 계명, Control

  - 구축하고 소유하라. 내가 통제하는 브랜드, 플랫폼

  - 상어는 먹고 잔챙이는 먹힌다 : 특정 채널에만 의존하면 위험

 2. 진입, Entry

  - 어려울수록 기회가 크다

  - 장벽 강화

 3. 필요, Need

  - 가치 : 불완전한 세상은 기회다

  - 가치만들기의 6가지 오류

   1) 시장간과의 오류 : 상대적 가치 인식

   2) 속성고립의 오류 : 한가지 속성에만 집착, 기타 속성 강화

   3) 큰 것 한방의 오류 : 최초이면 무경쟁X (넷스케이프 > 익스플로러)

   4) 붐비는 방의 오류 : 생산적으로 만들 가치가 있으면 비집고 들어가야 한다

   5) 텅빈 방의 오류 : 자기 아이디어의 평가 절하

   6) 유저기업가의 오류 : 남가가 여성용품 판매 가능

 

ㅇ 아이디어 발견, 가치 창출은 새로운 것을 더 좋게

  - 혁신 : 새로운 것

  - 개선 : 더 좋게

 

ㅇ 아이디어 발견법 13

  1 언어 (불평에서 기회 발견하기)

    * 아마존에서 매출은 높지만 후기가 부정적인 제품 > 개선

  2 편의성 증대 : 불편 해결을 통해 가치 만들기

  3 단순화와 용이화(수월화)

  4 WANTS (욕구) : 충동, 허영, 사치, 오락, 패션

  5 서비스 간극 : 서비스 나쁜 곳에 좋은 서비스 제공

  6 지리적 차익거래 : 유타의 잡초인 텀블위드 > 타지역에서는 조경

  7 군중 먹거리 제공 : 수요에 따라 용역 제공

  8 가치 차익 거래 : 집 리모델링, 웹 디자인 개선

  9 용도변경, 가치부가 : 카펫 리사이클 > 캣 타워

  10 마켓팅 차익거래 : 브랜딩, 마켓팅으로 가치 개선

  11 과도한 자본주의 : 자연주의 가치 상승

  12 이해관계자의 강등

  13 개선과 제거

 

ㅇ 시간 Time

  - 돈만 벌지 말고 시간을 벌자

 

ㅇ 규모 Scale

  - 스케일 확장 : 직판 > 프랜차이즈 > 채널

 

(요약된 메모를 보는 것도 좋은데 책에서 세세한 내용과 예를 같이 보면 더 좋겠다)

반응형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